한국예탁결제원 웹진
Vol.264 AUTUMN 2022

여름철 건강한 몸을 위한 다이어트앱

옷이 얇아지는 여름이면 근사한 복근까지는 아니더라도 옆구리 살이라도 좀 빼고 싶다는 염원은 누구에게나 아주 오래 동안 있었다. 아무리 마음을 먹어도 실천이 어려운 다이어트를 혼자 해결하겠다는 건 이제 옛날 사람들의 이야기. 비싼 개인트레이닝 대신 스마트폰에 앱만 다운로드 받아도 미리미리 살들과 이별이 가능하다. 꼭 보기 좋은 옷태가 아니더라도 건강을 지키고 싶으신 모든 분들의 염원을 담아 후기 좋은 다이어트 앱을 소개한다.

편집부

눔 다이어트 코치
전 세계 4천만 명이 사용하고 있는 다이어트 앱 ‘눔 다이어트 코치’는 개인 트레이너처럼 식단을 관리하고 사용자의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응원하는 유용한 앱이다. 행동심리학에 기반을 둔 과학적으로 증명된 생활습관 개선 프로그램으로 체중을 관리할 수 있으며, 당뇨병 관리 프로그램, 고혈압 관리 프로그램 등으로 각종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매일 아침 그날 해야 할 미션을 제시하고 식사 때마다 알림을 보내주어 꾸준히 기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이폰의 경우 건강앱과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다.

Check Point

무려 4만 개 이상의 한식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다. 당신에게 꼭 필요한 하루 칼로리와 양이 얼마인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평소에 내가 얼마나 필요 이상으로 많이 먹었나 하는 반성을 하게 된다. 과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한 각종 질병 관리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어 주치의 역할까지 톡톡히 한다.
7분 운동 챌린지
혼자서 절대 운동할 수 없다는 분들에게 가장 좋은 파트너, 7분 운동 챌린지는 피트니스 전문가들이 선정한 스트레칭 방법을 오디오와 이미지는 물론 동영상으로 제공하는 앱이다. 어떤 운동기구도 필요 없어 언제 어디서나 운동할 수 있으며, 불과 7분 정도의 운동만으로도 1시간 운동에 필적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으니 시도해보자. 도전과 제가 있어 과제를 마치면 추가 운동 보너스 패키지를 받을 수 있으니 도전 또한 게을리하지 말자.

Check Point

팔벌려뛰기 같은 기본적인 운동부터 시작해서 전체적인 신체를 활용하는 다양한 운동 방법을 제공하고 있어 시작은 조촐하나 진행할수록 격한 근육의 움직임을 맛볼 수 있다.
팻시크릿
다이어리 카테고리가 하이라이트인 팻시크릿은 아침, 점심, 저녁, 간식으로 구분해서 오늘 내가 먹은 식단을 아주 디테일하게 작성하게 한다. 이렇게 아침, 점심, 저녁까지 기록한 내용을 칼로리, 성분 등 도표로 여실히 보여준다. 운동을 하는 사람치고 지방을 너무 섭취하고 있었다는 놀라운 사실을 발견하곤 자괴감이 들지도 모른다. 현재까지 섭취한 양 대비 섭취 가능한 남은 칼로리를 보여줘 식사량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켜 준다.

Check Point

영양소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칼로리는 맘껏 채웠지만 채우지 못한 하루 세부 영양소를 보여준다. 어떤 영양소가 내게 부족한지 파악하면 저절로 식단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다.
e-book

발행인이명호

발행처한국예탁결제원 부산광역시 남구 문현금융로 40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기획·디자인·제작승일미디어그룹

Copyright © KSDian. ALL RIGHTS RESERVED.